본문 바로가기
  • 산에사는 꽃사랑......
컴퓨터/IT Machine

기어S3 삼성페이 결제시 '카드사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비밀번호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결제오류 해결방법

by 산에사는꽃사랑 2017. 5. 8.

기어S3 삼성페이 결제시 '카드사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비밀번호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해결방법입니다.

우선 원인은 연결에서 모바일네트워크를 항상 연결로 해놓았을 경우가 원인이었습니다.

이것을 항상연결을 자동살행/해제 로 해놓았을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결제시 모폰이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결제시는 모폰의 wifi를 꺼진 상태이고 LTE나 3G망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WIFI 연결되어 있을때에는 '휴대전화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 라는 에러 메세지를 나타냅니다.

WIFI 연결되어 있을때에는 '휴대전화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 라는 에러 메세지를 나타냅니다.


좀 알기 쉽게 오류메세지를 표현해주면 좋을텐데...

사용하기가 굉장이 까다롭다고 느껴집니다.

그냥 기어S3 LTE버전에서는 단독 결제가 가능하면 좋겠는데, 꼭 모폰이 있어야 하고 모폰이 Wifi연결시에는 결제도 안되고, 오류를 낼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아 진듯해서 불편함을 느낌니다.

솔직히 말해서 T머니나 캐쉬비보다 불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제시도 중입니다.

카드사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비밀번호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솔직히 네트워크가 항상연결인데 왜.. 안되는건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저럴경우 상세하게 오류의 범위를 말해 주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막말로 기어S3 삼성페이는 대충 만들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개쓰레기라고 까일 수 있는 막만들었다고 욕먹을 수 있는 것이죠.

일단 해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연결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으로 들어가서 봅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항상 사용으로 되어 있네요.

이것을 자동 실행/해제로 바꾸어 줍니다.

다시 시도하면 저런 화면이 보입니다. 베젤 안쪽에 파란띠가 생기면서 돌게 됩니다.
그렇다면 결제가 되는 겁니다.
다만 본폰은 Wifi가 꺼져 있는 상태여야 하고 LTE모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