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행..,,
컴퓨터/IT Machine

기어s3 삼성페이(Samsung Pay)설치방법 기록(기어S3(프론티어 LTE)+갤럭시 노트4)

by 산에사는꽃사랑 2017. 5. 2.

'이제 시계로 술집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얼마 전에 기어S3에서 삼성페이를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데, 오늘 오후 중에 갑자기 기어S3에 알림이 뜨길레 봤더니...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오~ 이런 .... 이제 삼성페이가 가능하다. 이제 시계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말!!!!!!

그래서, 본인이 기어S3에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한 각종 설치과정을 그냥 기록해보았다.

순수히 내가 사용하는 노트4와 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 LTE버전에서 삼성페이를 설치한 과정을 작성한 것이다.

기타 폰이나 이런것에서 어떻게 설치될지는 나도 모르겠다.

아마 비슷하리라 생각을 한다. 다만, 폰은 삼성폰을 사용해야 되지 싶다. 기어S2 지원은 모르겠다.


우선 기어S3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려면, 

1. 사용폰에 삼성페이 미니를 설치해야함. 

삼성페이 지원(삼성페이 지원여부)되는 단말들입니다. (2017년 3월 까지)

http://www.samsungsvc.co.kr/online/diagnosisgoVw.do?domainId=NODE0000033866&node_Id=NODE0000124957&kb_Id=KNOW0000034308

주의 점 하나 삼성페이 미니는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제를 할려면 기어S3로 결제를 해야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삼성페이 미니 앱의 공지에 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 있어요.
삼성페이를 사용하실려면 갤럭시S6, 갤럭시 노트5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삼성페이 미니 설치(아직 갤럭시 앱스에서는 삼성페이 미니가 보이지 않습니다. 5월2일 현재) 해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spaylite

당연 각종 약관에 동의를 해야 사용가능하다.
또한, 지문인식을 이용해서 삼성페이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지문인증을 하면 앱으로 들어갈때 마다 지문인증을 거치게 된다.
보인인 사용하는 폰이 갤럭시노트4이기 떄문에 당연 지문인식을 지원한다.

삼성페이 미니가 인스톨 되면 위의 화면이 공통으로 보입니다.
이곳에서 모든 것을 설정 및 확인 가능합니다.


2. 삼성페이 미니를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추가해야 한다.

카드 추가는 아주 쉽게 가능하다.
카드추가를 누르면 카메라로 사용하는 카드를 스캔해서 자동으로 인식 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거쳐서 쉽게 카드 추가가 가능하다.
뭐.. 몇몇 인증과정을 거치지만 별것 아니다.

요렇게 추가가 가능하다.
이 화면에서 카드를 기어S3로 보내기도 가능하고 다른 카드를 추가도 가능하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추가해보았다.
그리고, 기어S3로 현대카드M을 보냈다.
기어에 설치된 카드는 저렇게 시계모양의 아이콘이 뜬다.

카드를 보낼때 지원하지 않는 카드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카드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네종류인듯합니다
실제 사용중인 BNK BC카드는 삼성페이에서 지원하지 않아서 카드 추가 자체가 되질 않았습니다.

삼성페이 미니 앱의 공지에 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 있어요.
삼성페이를 사용하실려면 갤럭시S6, 갤럭시 노트5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3. 삼성페이 기어 plug-in을 최신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건 삼성페이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듯하나,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삼성페이 앱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삼성페이미니 정보를 보게 되면 그 화면에서 설치도 가능하다.

제일 아랫쪽 Samsung Pay mini 정보를 클릭...!!!
기어S3에 삼성페이가 지원되면 Gear사용 항목이 가능하게 변해있다.

우측에 보면 최신버전이라고 쓰여져 있지만,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으면 업데이트 버튼이 보인다.

4. 삼성페이를 기어S3에 사용할려면 기어S3의 운영소프트웨어도 최신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자동으로 설치되게끔 되어 있으면 Samsung Gear앱에서 Gea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한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기어S3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얼마 안된다. 금방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지금 설치를 누르자!

5. 모든 과정이 무사히 진행되었다면 기어S3의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삼성페이가 자동을 뜨게된다.

폰에 카드가 없다면 +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며 폰에서 삼성페이를 실행시켜 카드를 추가하게 해준다.

이미, 폰의 삼성페이에서 카드를 기어S3로 보냈으면 아래와 같이 카드가 보여지게 된다. (본인은 본인이 사용하는 현대카드M카드을 보내놓았다.)

사용중이 카드가 보인다.

그런데... 문제가 약간 있는듯한데.
일단은 요기까지..

위와 같이 결제시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기어S3 삼성페이 결제시 '카드사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비밀번호를 인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결제오류 해결방법

http://muhaksan.tistory.com/822


6. 그외... 삼성페이에서는 본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서 각종 멤버쉽카드들을 자동 등록가능하다.

L포인트, 해피포인트 등 굵직굵직한 포인트들은 가능하다. 

그외... 아직까지는 SK텔레콤의 티멤버쉽은 안되는 것 같다.

아마.. 지원안되겠죠??? SK텔레콤도 자체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서 힘들듯...

7. 기어S3 삼성페이로 결제하는 방법

본인도 아직 결제 안해봐서 되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삼성페이 설명에 있는 화면을 캡춰해서 올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