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사는 꽃사랑......
부동산관련/뉴스스크랩

창원 SM타운 상반기 개장 속도 낸다. 2021-02-02

by 산에사는꽃사랑 2021. 2. 2.

 

창원 SM타운 상반기 개장 속도 낸다

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43403

 

창원 SM타운 상반기 개장 속도 낸다

창원시가 의창구 팔룡동 창원문화복합타운(이하 창원 SM타운)의 상반기 개장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달 29일 ‘창원문화복합타운 관리...

www.knnews.co.kr

창원 SM타운이 정상적으로 개장하면 창원시가 한류의 메카, 글로벌 문화도시·명품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면서 연간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원 SM타운은 지난해 9월 임시사용 승인이 난 상태다. 사업기간은 2월 말까지로 3월 중에는 사업자의 사용승인 신청과 함께 승인 절차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공영주차장은 지난 12월 말 사용승인 신청이 들어와 미비된 사안에 대해 개선 중에 있으며, 소방 안전 및 장애인 접근성 보완 등 사용승인을 위해 관련 부서 간 협의·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공영주차장은 이르면 2월 중에는 정상운영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시는 창원 SM타운과 공영주차장 등을 2월 중에 기부채납 받고 3월 중에 ‘창원문화복합타운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을 제정할 예정이다. 이후 4월까지 창원 SM타운 민간위탁 심의 및 의회 동의와 관리운영협약 체결을 진행하고, 6월부터는 창원 SM타운을 정상적으로 개관·운영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