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사는 꽃사랑......
부동산관련/뉴스스크랩

창원 가음4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본궤도’

by 산에사는꽃사랑 2017. 8. 21.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223993&gubun=

창원 가음4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본궤도’

창원시 가음4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돼 지역 부동산업계의 핫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21일 창원시와 가음4구역 재건축정비사업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창원 가음4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은 지난 2012년 12월 창원시의 주거환경정비계획변경고시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 가음4구역은 재건축조합 추진위원회가 구성돼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해 9월 시의 안전진단을 통과한 상태로 사업추진을 위한 기초 행정작업은 마무리된 상태다. 그동안 가음4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지역은 창원공단 회사 사원아파트가 300~400가구가 포함돼 사원들이 실제 거주하고 있어 사업 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7월 세방전지 사원아파트 190가구가 재건축 정비사업을 위해 개인사업자에게 매각됨에 따라 사업에 속도를 내게 됐다. 특히 가음4구역은 주거환경면에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어 벌써부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곳은 전국 최대의 장미공원과 대규모 습지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육환경, 교통환경이 가장 우수한 창원의 마지막 노른자위로 평가받는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연환경과 교육·교통환경이 가장 강점인 가음4구역은 인근 지역 아파트가 입주 또는 입주 예정으로 있어 머지않아 부동산경기가 회복되면 가장 빠르게 투자가치를 누릴 수 있는 확실한 지역”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 세방전지 사원아파트를 매입한 (주)창원케이제이산업이 지난 18일 사원아파트 리모델링 분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세방전지 사원아파트 분양은 현장에 견본주택을 운용하며 (주)창원케이제이산업(☏055-296-3630)에서 시행한다.